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수능 사회탐구 과목 변경해도 될까요? 이제까지 무조건 사문 생윤 한다는 생각으로 공부해왔고 모의고사 보면 생윤은
이제까지 무조건 사문 생윤 한다는 생각으로 공부해왔고 모의고사 보면 생윤은 1~2등급 나와요. 그런데 사회문화가 항상 도표 때문에 2~3등급이 나옵니다. 이지영 선생님 심기일전 도표특강 문제도 거의 다 틀렸고 설명 들어도 잘 모르겠어요.. 진짜 도표 머리가 없는 것 같은데 이제 와서 윤사로 바꾸면 후회할까요?..윤사하려면 이제와서야 사탐 하나를 처음부터 다시 공부해야한다는 점이랑 하필 내신에 또 사문이 있어서 어차피 공부하긴 해야한다는 점이 마음에 걸려서 너무 고민됩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사문 도표 때문에 고민 많겠네요.생윤 성적 잘 나오는 거 보면 기본적인 사회탐구이해력은 충분한 것 같아요. 사문 도표, 진짜 힘든 유형 맞아요.이지영쌤 도표 특강까지 듣고도 어려우면 전략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윤사는 완전히 새로운 과목이라 부담되는 것도 당연하고요.내신 때문에 사문을 아예 버릴 수도 없으니 더 답답하죠.솔직히 지금 시점에서 윤사로 바꾸는 건 모험일 수 있어요. 차라리 사문 도표만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게 어떨까요?EBS나 다른 문제집에서 도표 문제만 뽑아서 풀어보고,도표 유형별 접근법을 따로 정리해보는 거죠.그리고 생윤에서 1등급 확실히 받는 전략으로 시간 확보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어떤 선택을 하든 쉽진 않겠지만,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해요.사문 도표만 따로 공부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그때 윤사를 고민해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