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길가다가 모르는 사람이 저한테 욕을 했는데 안녕하세요. 일의 발단이 어케 되냐면 제가 오늘 학교 끝나고 여자친구랑
안녕하세요. 일의 발단이 어케 되냐면 제가 오늘 학교 끝나고 여자친구랑 같이 집을 가고 있었습니다여자친구를 버스 정류장에 데려다 주려고 가고 있었는데 가는 길에 갑자기 어떤 할아버지가 저희한테 뭐라고 하는겁니다 "야 너희 서로 좋아하냐?! 어린노무 ㅅㄲ들이 연애하지 말고 공부해라!!" 등등 뭐라고 하시는 겁니다근데 제가 오늘 기분이 안좋은 일이 좀 있었거든요. 그래서 저도 모르게 좀 화가났나봅니다그래서 제가 그 할아버지한테 "좀 조용히 해주세요" 라고 말했는데 저희한테 갑자기 막 욕을 하는겁니다"ㅅㅂ새기 ㄱ새기 " 막 하면서 온갖욕을 해대는데 아까 위에서 말했다시피 저도 오늘 기분이 안좋았어서 화가 좀 많이 났습니다. 근데 주변에 친구들도 많고 보는 사람도 많아 차마 입으로 욕을 할 수가 없어 그냥 엿 하나 날려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계속 쫒아오시면서 심한 욕을 하시더군요. 저는 여자친구를 빨리 버스에 태워 보내고 그 할아버지께 엿 한번 더 날려드린후 가던 길을 마져 갔습니다. 보니까 낮부터 얼굴이 빨간게 술을 마시는 것 같던데.... 여기서 저의 궁금한 점을 질문하도록 하겠습니다1. 그 할아버지가 만약에 경찰에 신고를 하면 저한테 물질적이나 재산적 피해가 있나?2. 내일도 그 길을 가야하는데 만약에 그 할아버지가 저희를 기다려서 또 만나 욕을 하시면 경찰에 신고해도 되나?3. 저도 똑같이 입으로 욕을 하게 되면 불리한 점으로 작용되나??입니다.저도 할아버지 분께 욕을 한게 예의를 어긋나고 굉장히 잘못된거라는걸 압니다. 근데 제 여자친구까지 욕하니까 저도 참을수가 없더군요. 오늘은 그냥 똥밟았구나 하는 생각으로 넘어갔는데 내일 또 보게되면 저도 경찰에 신고하고 싶습니다. 전문가 분들 좀 알려주세요.
1. 그 할아버지가 만약에 경찰에 신고를 하면 저한테 물질적이나 재산적 피해가 있나?
== >피해가 발생되지 않았고 또한 할아버지가 신고할 사항이 되지도 않습니다.
2. 내일도 그 길을 가야하는데 만약에 그 할아버지가 저희를 기다려서 또 만나 욕을 하시면 경찰에 신고해도 되나?
==> 네 가능합니다. 가급적 서로 욕을 하지 마시고 경찰에 신고를 하심이 적절합니다.
3. 저도 똑같이 입으로 욕을 하게 되면 불리한 점으로 작용되나??
==> 우선적으로 당시 상황을 고려하여 판단되는 사항이지만 쌍방 과실이 성립될 수도 있습니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