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꿈 해석 부탁드려요. 제가 꿈 속에서 어머니에게 분노의 감정을 느끼며 칼을 들고 있더라고요...
제가 꿈 속에서 어머니에게 분노의 감정을 느끼며 칼을 들고 있더라고요... 무슨 심리 일까요?그리고 또 다음 장면은 남 . 여성이 있었는데 제가 또 칼을 들고 분노를 표출하고 있었고 그 남 . 여는 서로 껴안으면서 무서워하더라고요...마지막으로 다음 장면은(너무 이상했어요)태국이라는 장소의 느낌을 받으면서 한 트랜스젠더가 저에게 유혹하더라고요 그런데 느낌이 성매매 하는 느낌이었고 그 트랜스젠더 여성이 자신의( 창피한 문장이지만) 발기된 성기에 (남성성기) 침을 뱉더라고요.그러면서 든 느낌은 이 트랜스젠더가 자기가 이런 페티쉬를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라는 느낌이 들었고 그리고 제가 그 트랜스젠더 성기를(남자의 발기된 성기)요리조리 만지면서 보다가 이런 생각을 또 하더라고요.성병에는 걸리지 않았나? 그러자 그 트랜스젠더가 성병 안 걸렸다고 하면서 깼습니다.무슨 의미인가요?? 너무 이상하네요....
이 꿈을 해석하자면, 굉장히 강한 감정과 상징들이 혼재되어 있는 복합적인 심리 상태를 반영하는 꿈이에요. 꿈은 종종 무의식 속 깊은 갈등, 욕망, 불안이 상징적으로 표현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다소 충격적인 내용이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어머니에게 분노하며 칼을 든 장면은 ‘억눌린 감정의 표출’을 상징해요. 가족, 특히 어머니에 대한 감정은 복잡한 심리의 반영일 수 있고, 현실에서 느끼는 무력감이나 억울함이 꿈에서 극단적인 형태로 나타난 것일 수 있어요. 이건 어머니 자체를 해치려는 의도보다는 감정적으로 자유롭지 못한 상태를 암시해요.
남녀가 껴안고 무서워하는 장면에서 칼을 든 자신은 ‘관계에 대한 불안’이나 ‘소외감’을 나타낼 수 있어요. 타인의 친밀함을 보며 내가 외면당하고 있다고 느끼는 마음이 반영되었을 가능성이 있어요.
태국 배경과 트랜스젠더 등장 장면은 성적인 혼란, 정체성에 대한 고민 또는 억눌린 호기심을 상징할 수 있어요. 현실과는 상관없이 꿈에서 이런 요소들이 등장하는 건 내면의 숨겨진 감정이나 두려움을 표출하는 방식이에요. 성병에 대한 걱정은 불안이나 죄책감이 작용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이 꿈은 내면의 감정 정리와 자아 탐색이 필요하다는 신호로, 질문자님이 자기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치유해 나가는 길에 들어서고 있다는 걸 나타내는 꿈이에요. 혼란스럽고 이상하게 느껴지더라도, 이는 오히려 정신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