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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주차장에서 자꾸 연락이 오는데 저는 운전면허증도 없는 미성년자인데 작년부터 삼천리주차장이라는 곳에서 예약완료, 입차완료 연락이
저는 운전면허증도 없는 미성년자인데 작년부터 삼천리주차장이라는 곳에서 예약완료, 입차완료 연락이 오더라고요.. 처음엔 광고같은건줄 알고 제대로 읽지도 않았는데 자주와서요.저희 가족들 일정은 거의 아니까 가족들도 아닌거 같은데 제 번호가 도용된건가요? 딱히 돈은 안나간거 같아요. 실수로 그러시는거면 알려드려야하는건지.. 카카오톡이라서 제가 답장을 보내지도 못하는데 그냥 냅둬도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대한행정사회 중앙교육연수원 교수(담당: 기업인증, 행정절차) 김연광 행정사(비상행정사 사무소 대표) 입니다. 육군예비역병장인 저는 미국등 국외에서 15년이상 거주했으며, 법무부에 등록된 내/외국인의 출입국민원 대행기관(번호:2501**)입니다.
질문자님의 문의 요지는 아래와 같이 2가지로 파악됩니다.
[1] 삼천리주차장 측에서 반복적으로 잘못된 연락을 보내는 경우의 대응 필요 여부
[2] 본인이 미성년자인데도 계속 연락이 오는 것이 개인정보 침해에 해당하는지 여부
I. 반복 연락 수신 시의 조치 필요성
(1) 본인이 해당 업체와 전혀 무관함에도 반복적으로 ‘입차·예약 완료’ 등의 연락을 받는다면, 이는 ‘오발신’ 가능성이 있으며, 장기화 시 명백한 ‘개인정보 오남용’ 사례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2) 따라서 ‘응답 불가한 상황’이더라도, 최초 1회 정도는 “본인은 해당 예약자 아님”을 명확히 카카오톡 또는 고객센터에 알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II. 미성년자의 번호에 지속 연락 시 법적 문제 여부
(1) 질문자님이 운전면허조차 없는 미성년자라면, 타인이 번호를 ‘잘못 기입’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이 경우에도 연락을 무시해도 실질 피해가 없으나, 번호 도용 우려나 계정 연동 가능성이 의심된다면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또는 ‘방송통신민원센터’에 문의가 가능합니다.
요컨대,
단순 반복 문자라면 무시해도 무방하나, 명의 도용이나 본인 피해 우려가 있다면 1회 통지 또는 신고 조치를 권합니다.
이상입니다.
최선을 다해 정성껏 답하려 애썼습니다. 제 조언/답변이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https://m.expert.naver.com/expert/profile/home?storeId=100054745 image 행정사 김연광 행정사 eXpert 프로필 : 네이버 지식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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