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민사소송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미용사입니다 최근 다녀가신 고객님께서 법정에서 보자구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미용사입니다 최근 다녀가신 고객님께서 법정에서 보자구 말씀주셔서 잘 몰라서 지식인에 올려봅니다 우선 제가 첫 방문때 설명과 상담을 도와드렸고 커트를 하려고 보니 안쪽 머리는 숱이 쳐져 더 자라야 장발 했을때도 예쁘게 자라 디자인 하기에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안내후 한동안은 조금씩 길러내면서 자르는게 좋다고 말씀도 드렸구요 손질 할 시간도 없고 못한다고 하셔서 아쉬웠지만 제 선에서 손질 하는 것도 알려드리고 직접 봐드리고 알려도 드리고 했습니다 첫방문때 새치염색도 첫 진행으로 도와드렸고 한동안 주의해야하는 점과 컬러도 한번 하면 계속 진행 해야한다고도 안내드렸는데 두달만에 오셔서 커버가 안된것 같다 말씀 주셨는데 새치염색 후 재커트를 봐야했기에 제가 봤었지만 커버가 된것으로 인지하거든요 두번째 방문때 커버 안됌 + 주변에서 머리가 뭐가 달라졌냐고 말씀 하시기에 손질은 어떠셨는지 물어보니 손질은 안하고 다니셨다고 말씀 해주셨구요 손질 하지 않으면 모질 자체가 펌이나 이런것만으로 원하시는 머리는 힘든 모질이거든요 충분히 안내 해드렸고 인지 하셧다고 생각했는데 그러고 일주일 지나서 머리가 튀어나와 기장이 안맞는거 같다고 하셔서 그날 기장 체크 했었는데 아니였거든요 그래서 방문 전 안내 해드리는 과정에서 기분이 상하셨는지 방문 주셔서도 그 모습이 보여 더이상 설명을 드리는 것 보다 불편한 점을 개선 해드리는게 편한시냐고 하니 그렇다 하셨고 길러내는게 좋다고 안내해드렸지만 편한게 좋다고 하시니 기장이 조금 잘리는 거 말고는 사실 답이 없었습니다 그날 들춰서 보니 안경자국으로 인해 다운펌 했던 부분이 휘어져있더라구요 그래서 최대한 기장이 잘리지 않는 선에서 도와드렸지만 기장이 짧아졌다며 가셨고 그날 이후로 악플 리뷰를 작성 하셨습니다 장문으로 as응대건에 있어 죄송하다고 안내드렸고 문제는 시간이 지나서 계속 연락 오시는 겁니다 직접 와서 사과하라 하셨고 죄송하지만 그건 어렵다 전화로 직접적으로 사과 드리겠다고 했지만 됐다며 법정에서 보자 하시고 대화방을 나가셨더라구요 이경우에 1. 저분이 소송을 걸면 어떻게 거실 수 있는지 2. 저도 너무 스트레스 받는데 소송이 진행 된다면 저는 어떻게 보상 받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소송을 걸어도 이기기 어려워 보여요. (질문자 승 가능성 높음)
아래 영상을 참고해 전자소송 홈에서 답변서를 입력하여, 법원에 제출(접수)하는 방법으로 방어권 행사를 해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_BP2WJHdOF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