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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병원. 가보면 대부분 다 친절하지만 접수직원이 가끔불친절한 사람이 있는데. 환자 한명쯤 안와도
대부분 다 친절하지만 접수직원이 가끔불친절한 사람이 있는데. 환자 한명쯤 안와도 된다는생각일까요? 불친절한 이유가 뭘까요?자기병원이 아니라서 ?
개인 병원에서 접수 직원의 불친절함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셨군요. 친절한 분들도 많지만, 가끔 그런 경험을 하게 되면 당황스럽고 기분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접수 직원이 불친절한 이유에는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환자 한두 명이 오지 않아도 괜찮다는 생각보다는, 다른 이유로 인해 친절하게 응대하기 어려운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업무 과중: 접수 업무는 생각보다 복잡하고 정신없이 바쁠 때가 많습니다. 전화 응대, 환자 접수 및 안내, 예약 관리, 서류 처리 등 여러 일을 동시에 처리하다 보면 여유가 없어서 표정이나 말투가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문제: 직원이 개인적으로 힘든 일이 있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물론 업무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사람이다 보니 감정이나 상태가 드러날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감정 노동이 많은 직업이다 보니, 다양한 환자들의 불만이나 요구를 응대하면서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런 스트레스가 쌓이면 무표정해지거나 방어적인 태도를 보일 수도 있습니다.
* 업무 만족도 저하: 업무 자체나 환경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경우, 전반적인 태도가 소극적이거나 불친절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 의사소통 방식의 차이: 불친절하다고 느낀 말투나 태도가, 본인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의도치 않게 그렇게 표현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어떤 이유에서든 환자에게 친절하게 응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위와 같은 복합적인 요인들이 작용하여 간혹 불친절하게 느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병원의 규모나 시스템에 따라 업무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직원이 겪는 어려움도 다를 수 있습니다. 환자 한 명쯤이야 하는 생각보다는, 그 순간 직원이 처한 상황이나 느끼는 감정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지 않을까 짐작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