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남자친구에게 바람핀걸 들켰습니다. 20대초반 여자입니다. 남자친구는 저보다 6살이나 더 많아요.저희 연인은 어떻게 보면은
20대초반 여자입니다. 남자친구는 저보다 6살이나 더 많아요.저희 연인은 어떻게 보면은 초반부터 엉망이었을줄 모르겠습니다.저희 얘기를 조금만 해드리자면게임을 통해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고, 저 제외 게임하던 사람들은 남자친구와 동갑이며 실친들이었습니다.항상 같이 다니는 무리가 있듯이 게임에서 저희도 2년 가까이 게임을 같이 즐겼었습니다.그런데 여자는 저 혼자 뿐이였고, 저는 연애에 많이 궁금해 했던 시기였고 상대방 남자들은 연애가 많이 외로웠던 참이었는지 조금만 여지를 주면 바로 넘어오더라구요.그때부터 어장관리… 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한명하고 사귀고 또 헤어지고 사귀고 그렇게 번갈아가며 사귀고 그랬다가 저 때문에 그 친구들은 서로 사이가 망가졌습니다.그러기 전에 제 남자친구가 1년 반 넘게 저를 짝사랑 했다며 별똥별처럼 다가와줬습니다.남자친구는 저에게 관심1도 없어보였어서 저도 일부러 다가가지 않았는데 제가 무리에서 떨궈지려하니까 다가오더라구요, 저는 거절하지도 못하고 또 받아주었고 그런데 제 남자친구와 가장 초등학생때 부터 친하게 지낸 친구와 저랑 연애중이였습니다.알리지도 못하고 남자친구와 썸을 타던 중남자친구가 고백을 하였고 받기전에 남자친구 친구와 너랑 썸타는 동안에 연애하고 있었다, 다 정리하겠다.라고 솔직하게 말을 했습니다.남자친구는 처음에 그 말 듣고 다 정리 하라며 저희도 정리하자던군요, 끝까지 잡았습니다. 하지만 솔직하게 말해준 저의 모습을..? 보고 다시 한번 생각해줬었는지 받아주었고 결국엔 삼자대면을 해서 제 남자친구는 ‘한번만 양보해달라, 진심으로 나는 저 애를 좋아한다 내 마지막부탁이다.’ 라고 하며 남친친구와 저는 헤어졌고 지금 현재 남자친구와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그렇게 2년가까이 잘 사귀었고 1년반 동안 동거를 하며 별탈없이 잘 지냈다가제가 또 일을 만들고 말았습니다.또 게임을 통해 남자를 만나게 되어 실제에서도 만나 관계까지 가고 바람을 피었습니다.남자친구에게는 친구와 여행 갔다온다고 거짓말을 쳤었습니다.남자친구는 제가 나가서 술 마신다고 나가있었을때 남자친구 컴퓨터에 대놓고 남아있는 저와 그 남자의 디엠을 보고 바로 저에게 전화를 걸어서‘ 너 친구랑 여행 갔다온거 정말 맞아? ’ 하며 두세번 되물어봤습니다.전 바로 ‘맞다.’ 라며 거짓말을 하였고‘ 그럼 이 디엠들은 뭔데. 성드립에 모텔이름까지 끝까지 갔었냐?‘ 라고 했습니다. 전 아무말도 못하고 마음이 쿵 내려앉는 기분이 들었고 남자친구는 집에 들어오지 말라며 거기서 살으라고.. 바로 술자리에 뜨고 택시타고 바로 집으로 가서 자고있는 남자친구를 깨워 울며 사죄를 계속 빌어봤지만, 꺼지라며 욕을하고 화내었습니다.카톡프로필, 핸드폰 잠금화면 까지 싹다 바꾸고 내렸더라구요 집 비밀번호 제외하고…요 지금은 집을 이번주 내로 나가달라고 부탁하던군요..집에 저 때문에 늦게 들어오는지.. 항상 늦게 들어오면서 화내거나 욕도 하지않지만 대화도 하지 않을려고 합니다.어찌보면 초반에도 저에게 한번 기회를 준것이었는데 두번은 없겠죠..? 정말 제가 왜그랬는지 아직도 후회가 돼고 모든 사람들에게 몹쓸짓만 하는 나쁜년 맞습니다.글을 찾아보고 있을때 그냥 상대방을 놔주는게 상대방에게 최고의 배려라며 좋아하는 마음이 털끝이라도 있다면 놔주는게 맞더고 하더라구요저는 놔주기 싫어요.. 아니 못하겠어요. 제 앞뒤 행동이 맞지 않고 열받으시겠지만 전 남자친구에게 정말 진심이였단걸 깨달았어요 남자친구 얼굴만 보면 눈물이 나요제발 한번만 도와주세요… 헤어지고 싶지 않아요이기적이고 기만쓰럽고 역겨우실거 잘 알지만 어떤 욕을 하든 다 해주셔도 돼요 제발 남자친구 잃고 싶지않아요 한번만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연애 전문 상담사입니다.
질문자님의 글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고통과 후회가 느껴져요. 지금 얼마나 힘드실지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 상황을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솔직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눠야 할 것 같아요.
먼저 질문자님이 스스로를 책망하고 계신 부분들을 보면, 본인의 행동에 대한 인식은 정확하게 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두 번의 배신은 분명히 큰 상처를 남겼을 거예요. 특히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첫 번째 상황에서 친구까지 포기하며 질문자님을 선택했는데, 또다시 같은 일이 반복되니 얼마나 절망적이었을지 상상이 가요.
하지만 질문자님이 진심으로 후회하고 있다는 마음도 느껴져요. 지금 이 순간의 후회와 아픔이 진짜라는 것도 알겠어요. 문제는 감정만으로는 이 상황을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이에요.
남자친구가 지금 보이는 반응들은 너무나 당연한 거예요. 신뢰가 완전히 깨진 상황에서 다시 기회를 주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거든요. 특히 두 번째 배신이었기 때문에 더욱 그럴 거예요.
만약 정말로 이 관계를 회복하고 싶다면, 먼저 질문자님 자신부터 변해야 해요. 왜 이런 일들이 반복되는지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보세요. 게임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경계를 설정하지 못하는 패턴이 있는 것 같아요. 혼자서 해결하기 어렵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남자친구의 요구를 받아들이는 거예요. 집에서 나가달라고 하신다면 그렇게 하세요. 지금은 그분에게 시간과 공간이 필요한 시기예요. 계속 매달리거나 설득하려고 하면 오히려 더 멀어질 수 있어요.
그리고 진심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말이 아닌 행동으로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구체적인 변화로 증명해야 해요. 게임 환경을 바꾸거나, 새로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명확한 경계를 설정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상대방의 선택도 존중해야 해요. 아무리 질문자님이 후회하고 있어도, 남자친구가 더 이상 기회를 주지 않겠다고 결정한다면 그것도 받아들여야 해요. 진정한 사랑이라면 상대방의 행복도 생각해야 하거든요.
지금은 정말 힘든 시간이겠지만, 이 경험을 통해 더 성숙한 사람이 되실 수 있을 거예요. 본인의 문제를 정확히 인식하고 계시니까요.
감정만 믿기엔 아쉬운 게 연애죠.
더 많은 연애 인사이트가 필요하다면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 https://www.dateinsight.co.kr/2025/05/blog-post_7.html image 연애심리 분석 블로그 [연애, 쉽게 하자]입니다. (가볍게 하자 아닙니다!) - 연애, 쉽게 하자
소개팅 어플 매칭 매니저가 전하는 현실 연애 이야기와 실전 솔루션
www.dat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