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로터리 운행중 사고 수고하십니다.간단히 질문 올립니다.로터리에서 저는2차선 진입후계속 운행을했고요 상대차는 1차선에서 운행 중
수고하십니다.간단히 질문 올립니다.로터리에서 저는2차선 진입후계속 운행을했고요 상대차는 1차선에서 운행 중 출구로 나가려고 하다가 저에 차 운전석 후미 타이어 범퍼 휜다를 파손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보헝사에서는 로터리는 사고가 100프로 과실이없다고 말을합니다.1차선에서. 출구로 나가기 위해서 급차선. 변경을하다가 본인차 앞다이어부분으로 저에차 후미를 받았는데왜. 상방 이라고 말을 하나요?이 억울한 내용을 설명 부탁합니다.또한 이런경우 어떻게 해결해야할강요?고수님들. 꼭 좀 도와주십시요.
안녕하세요.
위너스 손해사정법인 조성준 차장 입니다.
우선 위로의 말씀드리며 빠른 쾌유를 빕니다.
아래 답글은 질문자의 설명에 기초하여 일반적, 평균적으로 작성된 것으로 개별적, 구체적 사정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단순 참고사항이며 법적 책임이 없음을 고지합니다.
------------------------------------------------------------------------------------------------------------------------
회전 교차로 사고의 기본 과실 비율은 다음과 같으며 정확한 사고 경위에 따라 과실 비율은
조정될 수 있으며 과실 비율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분심위에 조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image
본인 과실 일부 인정되는 경우 상대 보험사로부터 과실상계 후 보상받으시게 되며 이후
본인 자동차 보험의 자동차상해 담보를 통해 상계된 부분을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보상 내역으로는 부상에 따른 위자료 및 입원 기간에 대한 휴업손해 그리고
향후치료비 정도이며 MRI 등 정밀 검사를 받으셨다면 검사 결과에 따라 보상은 상이합니다.
개인 스스로 보상 처리가 힘드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실 것을 조언 드립니다.
-----------------------------------------------------------------------------------------------------------------------
각각의 피해 사례마다 사고 경위가 다르고 부상 도 및 소득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 맞는
정확한 손해액 산정을 위해서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