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수포자 사실 수포자는 아니고... 수학을 진짜 잘하고 싶고, 계속 하고 싶은데
사실 수포자는 아니고... 수학을 진짜 잘하고 싶고, 계속 하고 싶은데 너무 안 돼요... 지금까지 한 번도 진심이 아닌 적이 없는데 모고는 5등급에서 올라가지를 못하고, 내신은 4등급으로 머물러 있어요...문제 푸는 데에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대표 문제 같은 것도 어려워요.. 어떡하죠? 학원도 바꿔서 곧 다니는데, 미리 수2 4단원까지는 인강 보고 문제 풀어보라는데 아무 것도 모르겠고 인강이나 문제 풀이 영상 4~5개는 봐야 1개가 풀릴 정도예요...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까요? 이제 여름 방학인데 그 동안에 할 수 있는 것들 좀 알려주세요...
제가 도움이 될지는 모르나, 몇 자 남겨보겠습니다.
저는 수학만큼 기본기가 필요한 과목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국어 영어 탐구는 벼락치기가 되지만, 수학은 초등학생부터 차곡차곡 쌓아온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수학에서는 당연히 초중등때 배운 지식은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문제를 제시합니다.
만약 질문자님께서 수2인강을 보거나 학원을 다녀도 어려우시다면, 기본기를 다시 다져보는건 어떠할런지요? 또, 수학은 문제 푸는 양도 중요하지만, 내가 어떻게 푸는 지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단순히 답지를 보고 풀이를 베끼기보다, 나중에 한번씩 다른 방식으로 푸는 것을 도전하는 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비슷한 유형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수학 모의고사에서는 정말 어려운 4점을 제외하고는 많이 푸신다면 점수를 올릴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고등학교 생활 힘드실텐데 화이팅하시고 꼭 좋은 성과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