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로 건대 수의학과 미술 전공하던 고2입니다. 그런 이유로 미술특성화계고로 온지라 수시로 수의과에 가기는
미술 전공하던 고2입니다. 그런 이유로 미술특성화계고로 온지라 수시로 수의과에 가기는 무리일 듯 싶습니다. 수의간호사가 되고 싶은데, 목표를 건국대로 두고 아래 질문 남깁니다.1. 현재 모고 등급 162521입니다.(생명사문) 수학 상위권이었으나 미술을 하느라 놓은 지 오래입니다. 등급컷에 맞출 수 있을까요? (특성화 내신평균 1.44)2. 정시 선택과목은 어떻게 되나요, 추천하는 것이 있나요3. 모집요강에 대해 알려주세요.4. 기타 조언
0. 건국대 수의학과는 서울대 다음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수의대입니다. 경우에 따라 동물이 너무 좋아 의대 버리고 가는 친구들도 종종 있습니다.
1. 건국대 수의예과는 '수의사'를 양성하는 기관입니다. '동물 간호사' 가 되기 위해서는 애완동물과의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자격증을 취득해야합니다. 건국대에 해당하는 과는 없습니다.
2. 만약, 수의예과와 애완동물과를 구분하지 못한게 아닌, 진짜 건국대 수의예과를 목표로 한다면, 다음부터는 충고입니다.
2-1. 기본적으로 수의예과를 진학하기 위해서는 수능 8개 안쪽으로 틀리는걸 기본 전제로 합니다. 당연합니다. 특히 건국대 수의예과는 전과목 등급은 기본으로 나와야 할 뿐더러 그 안에서 백분위까지 중요합니다.
2-2. 미술 전공하던 학생이 갑자기 수능공부를 시작해 건국대 수의예과에 진학하는것은 정말, 너무, 매우 힘든일입니다. 일반 인문계고 전교 1등도 건국대 수의예과는 간당간당합니다. 과의 특수성 때문입니다.
2-3. 제시한 등급이 고2 교육청 학력평가 등급인지, 평가원 등급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2-4. 교육청 등급인경우, 국어는 수능에서는 2로 떨어질 가능성이 크니, 잘 대비하여 수능까지 올라가야합니다. 생명과 사문의 등급은 그냥 의미가 없다고 봐야합니다. 유전이 없는 생명과 수준이 낮은 사문은 의미가 없는 시험지입니다.
국어는 유지만하고, 수학은 반드시 1을 만들어야합니다. 당연히 전과목 1은 기본으로 깔아두어야 하기에 수학공부에 공주시간의 절반은 매진해야합니다. 영어도 1로 올리도록 합니다.
생명의 경우 전략을 잘 짜서 1을 최대한 받도록 하고 힘들다면 지구로 틀어서 1을 받아보는것도 고민해보는개 좋습니다. 물론 쌓아둔게 많고 킬러 유전 3개중 적어도 한문제는 풀 수 있겠다는 확신이 있다면 생명을 유지해도 좋아보입니다.
국어 : 취향(성적이 준수하여 선택 여지 O)
수학 : 확통(미적분이 표점이 높은것은 사실이나, 그 표점을 아득히 상쇄할 정도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확률과 통계를 만점 받아낼 수 있다면 확통을 하는게 맞습니다.)
사문 : 좋은 선택입니다.건국대 수의대는 탐구 선택 제한이 없기에 좋습니다.
생명 : 나쁘지 않으나 유전에 가로막힌다면 지구로 트는 선택을 고려해야합니다. 적어도 방학이 끝나기 전에 고민을 끝내야합니다.
3. 모집요강은 건국대 입학처에 2026 정시 모집요강이 공개되어있습니다
4. 동물 간호사가 꿈이라면 앞서말한 루트를 타면 됩니다. 다만, 수의사를 꿈꾼다면 정말 너무나 큰 고난입니다. 정말 열심히 해야합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