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등학생 국어 공부법, 나비효과 vs 강민철 지금 고1이고 국어가 부족한 것 같아 이번 방학에 국어를 보충하면서
지금 고1이고 국어가 부족한 것 같아 이번 방학에 국어를 보충하면서 로드맵을 잡으려 하는데요, 제가 학원도 안 다녀서 앞으로 어떻게 쭉 공부를 해야할지 감이 잘 안 오더라고요. 현재는 일단 윤혜정의 나비효과 입문편이랑 빠작으로 문법 공부하고 있어요. 근데 완강하고 윤혜정 개념의 나비효과를 듣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강민철 커리를 타는게 좋을까요? 또 강민철 선생님 커리를 타면 어떤 강좌를 듣는게 좋을까요? 그리구 인강 듣고 인강 교재만 풀면 되나요..? 매삼비 매삼문이라던지 이런걸 병행하면서 공부해야하는지... 평소에 어떻게 공부를 할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현재 모고는 6모 한번 봤고 등급은 3등급 나왔습니다
지금 나비효과 입문편을 듣고 계시니 그대로 윤혜정 선생님 개념의 나비효과로 이어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나비효과는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장점이 있어서 기초를 다지기에 좋거든요.
강민철 선생님도 훌륭하지만 체계가 조금 달라서요. 강민철 커리는 입문-강기분-우기분 순서로 진행되는데, 지금 나비효과에 적응하고 계시니 중간에 바꾸면 오히려 혼란스러울 수 있어요.
교재는 인강만으로는 부족하고 매삼비, 매삼문을 병행하셔야 해요. 특히 매삼비는 비문학 실력 향상에 정말 효과적이거든요. 나비효과 입문편 완강 후에는 예비매삼비부터 시작해서 점진적으로 예비매삼문까지 추가하는 방식이 좋아요.
3등급이면 충분히 1등급까지 올릴 수 있는 실력이에요. 꾸준히 복습하면서 오답노트 정리가 핵심인데, 요즘 네모닉 프린터 사용해서 오답노트 만드는 학생들이 많더라고요. 네모닉AI 앱으로 ChatGPT에 질문하고 답을 점착메모로 뽑아서 붙이니까 복습할 때 정말 편하대요. 틱톡에서도 엄청 인기라고 하니 한번 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