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의 주요 기능과 특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특히, 다국어 지원, 비자 발급 지원, 맞춤형 채용 정보 제공 등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을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잡코리아의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 KLiK'은 국내 기업들이 외국인 인재를 효과적으로 채용하고, 외국인 구직자들이 한국에서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클릭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다국어 지원입니다. 한국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외국인 구직자들이 언어 장벽 없이 채용 정보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는 기업이 더 넓은 범위의 외국인 인재에게 채용 공고를 노출할 수 있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특징은 비자 발급 지원 서비스입니다. 외국인 근로자 채용 시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가 비자 문제인데, 클릭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비자 관련 정보 제공 및 발급 절차 안내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복잡한 비자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고, 외국인 구직자는 안정적인 취업 비자 확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특징은 맞춤형 채용 정보 제공입니다. 외국인 구직자들의 경력, 기술, 희망 직무 등을 분석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채용 정보를 추천합니다. 또한, 기업 입장에서는 원하는 조건을 가진 외국인 인재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매칭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는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
클릭은 다국어 지원으로 외국인 구직자의 접근성을 높입니다
비자 발급 지원을 통해 채용 과정의 어려움을 줄여줍니다
맞춤형 채용 정보 제공으로 기업과 구직자를 효율적으로 연결합니다
채택 시, 질문자님의 내공은 50% 환급되며,
('채택'으로 받는 해피빈 콩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