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민상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3 남학생입니다 제가 고향이 전라도쪽이여서 그곳에 할머니집이 있는데 학원방학때
안녕하세요 중3 남학생입니다 제가 고향이 전라도쪽이여서 그곳에 할머니집이 있는데 학원방학때 애들이랑 그곳으로 2박3일 놀러가고싶습니다 4명이서 가는데 애들 모두 엄마아빠한테 허락맡았고 여행에 필요한돈 모두 자기돈으로 챙겼습니다 근데 저희 부모님이 계속 반대를 하십니다 원래는 된다는 경향이셨는데 갑자기 안된다고 못을 박아버리셨습니다 이모와 할머니는 오는것을 허락해주셨고 가도 거기계신분들 고생 안시키고 그냥 잠만 자고 아침밥만 얻어먹을겁니다 친구중 한명은 엄마아빠끼리 알고 정말친해서 유치원때부터 같이 놀던사이인데 모범적이고 사고안치고 착해서 저희엄마아빠도 좋아하는애입니다 솔직히 저희집이 제가 하고싶은거 할수있는거 말해도 안된다고 많이 하는편입니다 진짜 스트레스 너무받아서 이번거라도 성취못하면 진짜 죽을맛일거같습니다 어떻게 설득해야할까요? 그냥 통보를하고 애들이랑 막무가내로 내려가고싶습니다 좀 도와주세요 아 그리고 아빠가 되게 화 잘내고 큰소리 많이치셔서 앞서말했듯이 하고싶은거 말해도 제가 지는편입니다
안녕하세요,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입니다.
방학을 이용해 할머님이 계신 곳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 봅니다.
친구들과 2박 3일 여행을 계획 중인데, 부모님의 허락을 받지 못해 고민이시군요. 부모님께서 여행을 반대하시는 이유는 아마 안전에 대한 걱정이나 학업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부모님들도 잘 알고 있는 아주 모범적인 친구들과 여행을 가고자 했지만 부보님의 반대가 있어 어떻게 하면 부모님을 설득해 여행을 잘 다녀오고 싶은신 마음이 크신것 같아요.
시골에 계신 이모나 할머니도 허갈하셨고 친구들이 부모님들 또한 이미 허락을 다 받으신 상태인데 질문자님의 원하는 일정이 계획되로 되지 않아 스트레스가 쌓여 막무간으로 내려 간다는 마음까지 갖고 계신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결정을 하고 내려 간다면 이후 부모님과의 갈등이 생길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부모님과 대화를 통해 여행 계획을 자세히 설명하고, 안전에 대한 대책과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일정을 조정하는 등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교통편을 미리 예약하고, 여행 일정을 여유롭게 조정하여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노력할 수 있습니다. 또, 여행 중에는 수시로 연락을 드리고, 안전에 유의하며 행동할 것을 약속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가는 것은 소중한 경험이 될 수 있으며, 부모님께서도 자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실 것입니다. 부모님과 대화를 통해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합의점을 찾는 노력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 답변의 도움이 되셨르면 합니다.
이후 다른고민이나 어려움이 생길때 언제든지 청소년의 전화1388이나 가까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