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거북목,아토피 안녕하세요 중2남자입니다 제가 아토피와 거북목이 심한데 고치면 키가얼마정도 커질까요? 제가
안녕하세요 중2남자입니다 제가 아토피와 거북목이 심한데 고치면 키가얼마정도 커질까요? 제가 아토피 음식 조절도 하는데 아토피 원인이 혈액순환 장애도 있더라고요 근데 전 거북목이 심해서 얼굴이 자주붓고 혈액순환이 잘되지않는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아토피 해결법과 거북목 고치면 키 얼마나 클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과거 10년간 아토피 환자였으나 이제는 네이버 지식인으로 아토피·습진 등 만성 피부질환의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는
청아한의원 임은교 한의사입니다.
아토피가 거북목 때문에 악화되고 있는 것이 아닐지 걱정되시는 것 같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만성 피부질환입니다.
평균적으로 병을 앓는 기간이 10년가량 일 정도로,
누군가는 그 이상의 긴 시간을 아토피로 고통 받을 정도로 오랜 기간 진행되는 질환이죠.
실제로 저 또한 중학생 사춘기 소녀시절부터 10여년의 기간, 인생에서 가장 예민한 시기를 아토피 환자로 보냈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면역계가 미성숙해서, 아직 어려서 그런 것이려니 생각 하다가
나이를 먹을수록 증상이 심해지는 자녀분의 손을 잡고 피부과나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부모님들이 정말 많습니다.
요즘은 맞벌이로 일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시고,
질문자님을 비롯한 자녀분들도 갈수록 학교나 학원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적극적으로 관리를 해주기 어렵기 때문에
더더욱 의료진의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청소년기에 아토피가 폭발적으로 악화되는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는 바로 ‘식습관 불량’입니다.
한창 성장기라 밥 먹고 돌아서면 배가 고프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보다는 달고 짠 과자나 인스턴트가 맛있을 나이입니다.
저녁 늦게까지 학원을 다니다보니 밖에서 친구들과 인스턴트, 편의점도시락, 패스트푸드, 마라탕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사먹는 일도 늘어나죠.
이러한 나빠진 식습관이 ‘소화불량’, ‘스트레스를 받거나 조금만 긴장해도 배탈 나는 증상’ 등과 연결되면 점차 아토피의 악화 요인이 되기 시작합니다.
두 번째로 많은 케이스는 ‘늦게 자는 습관’입니다.
청소년기는 어린 시절보다 졸리다고 느끼고 잠에 드는 시간대가 늦어지는 시기입니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체내 염증이 해소되고 피부 재생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시간대에 공부나 숙제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보거나 컴퓨터 게임을 하면서 깨어있는 경우가 부지기수이고
자려고 해도 잠이 일찍 오지 않아서 못 자는 아이들도 이때부터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가 되는 생활패턴들이 고착화되면 어느 순간부터는 아무리 치료를 하고 관리해보아도 아토피가 일정 수준 이상 개선되지 않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저에게 찾아오시는 환자분들도 “정말 좋다는 것들 다 해보고 문제가 될 것 같은 것들은 모두 못하게 했는데도 도저히 안 되는데 어떡하죠?” 라고 이야기를 하시는데요.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이러한 상태라면 이미 소화기능이나 수면의 질 자체가 현저히 떨어져 있는 상태가 되어버렸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 신체 기능적 회복을 위한 직접적인 치료에 들어가야 피부 증상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청소년 아토피 환자분들에게 한약치료가 회복에 도움이 될 수가 있는 것이죠.
연고를 바르거나 약을 먹는 것은 순간적인 염증 완화에는 너무나 효과적임이 분명하지만,
이런 치료만으로는 소화기가 건강해지고 잠을 잘 자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치료를 해보아도 일정 수준 이상의 호전은 기대하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생기는 것입니다.
한식, 야채 위주로만 식생활을 교정해보아도 소화가 안 되고 더부룩한 것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수면패턴 문제가 있어 충분한 시간을 자도 잠에서 잘 깨지 못하고 만성적인 피로감에 매일 괴롭다면
소화기에서 발생하는 염증을 즐여 주고, 수면의 질과 면역력을 동시에 올리기 위한 치료와 생활습관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결국 내 몸이 건강해지면 모두 해결될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하루아침에 아토피피부염을 완치되게 할 방법은 개발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아토피 치료에 성공한 사람들이 있듯이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아토피가 나을 수 있는 방법은 분명 존재합니다.
10대 시절을 아토피로 고생했다 치료에 성공한 제가 산증인입니다.
이 모든 것은 결코 제가 특별한 사람이기에 가능했던 것이 아니고
질문자님도 맞이할 수 있는 미래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희망을 잃지 마시고, 포기하지 마시고
지금까지 답변 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현재 몸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체계적인 치료가 가능한 곳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빠른 치유를 응원합니다.
-임은교 원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