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산 적 없는 물건이 자꾸 배송됩니다 해외배송으로 자꾸 주문한 적 없는 메모리카드? 같은 것들이 자꾸 배송
알리에서 산 적 없는 물건이 자꾸 배송됩니다 해외배송으로 자꾸 주문한 적 없는 메모리카드? 같은 것들이 자꾸 배송
해외배송으로 자꾸 주문한 적 없는 메모리카드? 같은 것들이 자꾸 배송 되는데 번호랑 이름은 제 번호 제 이름인데 배송지는 다른 지역으로 가더라구요 그래서 아침마다 전화가 와서 기사님들께 처분해달라고 하는데 번호를 바꾸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을까요 ? 아니면 제 개인정보가 털린걸까요 도와주세요 !
이 상황은 분명히 개인정보 유출이나 악의적인 주문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이름과 번호로 다른 지역으로 배송되는 물품이 계속 온다면, 사기 또는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됩니다.
먼저, 본인이 주문한 적이 없다면, 해당 물건이 어떻게 주문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주문한 쇼핑몰이나 온라인 마켓의 계정을 확인하여 잘못된 주문 내역이 있는지 점검합니다.
만약 자신이 주문한 적이 없는데 물건이 오고 있다면, 결제 카드나 계좌 정보가 유출되었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나 은행에 문의하여 최근 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이상 거래가 있는지 점검합니다.
물품이 자꾸 배송된다면, 해당 온라인 쇼핑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주문자 정보와 배송 주소가 정확히 확인되었는지 체크하고, 불법 주문 추적을 요청해보세요.
주문 내역을 취소하거나 배송 주소 변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거나, 명백한 사기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면 경찰에 신고해 주세요.
신분 도용, 결제 정보 도용 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신고 및 조치가 필요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온라인 쇼핑몰 계정이나, 결제 서비스에 사용되는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2단계 인증을 설정하세요.
모바일 기기 보안 점검: 악성 앱, 스팸 메시지, 피싱 사이트 등을 점검하여 휴대폰 보안을 강화하세요.
기사님들이 계속 연락이 오신다면, 배송지 변경 요청을 하여 잘못된 배송이 중단될 수 있도록 하세요.
수취인 정보가 잘못된 경우 배송을 거절하거나 반송 요청할 수도 있으니, 배송 기사님에게 반송 요청을 잘 전달해 주세요.
번호를 바꾸는 것도 방법일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건 개인정보 유출 경로를 차단하고, 악의적인 주문이 계속되지 않도록 쇼핑몰과 경찰에 즉시 신고하는 것입니다.
또한 보안 점검을 강화하여 향후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해결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