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혈관 고통 혈관통? 암환자 입니당 빈혈이 심해 피도 자주뽑아 검사하고 수혈도하고 철분제도 맞고

암환자 입니당 빈혈이 심해 피도 자주뽑아 검사하고 수혈도하고 철분제도 맞고 하는데 어느순간부터 피뽑을때 팔이 아릿아릿할때가 있엇고 이번에 입원검사하는데 링거를 꽂고 있을수 없을 정도로 양쪽팔의 혈관이 터지고 고통때문에 결국 뺏어요 (간호사는 칼륨이 들어간 링거라 아픈거같다고 햇는데 이 영향도 있겟지만 아는거 같아서) 그때마다 증상은 주사꽂은 손은 차고 혈관들이 아푸고 손이 저렷어요. 온 팔에 멍이 들엇고요 조영제도 넣지도 못할 정도엿어요그리고 퇴원하고 집에 오고 피검사하느라 또 피를 빼눈데 손끝까지 저리고 또 아프더라구요 혈관들이 팔 접히는곳에 주사 꽂았엇고거기서부터 손끝까지 고통이엿어요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어디가서 물어봐야할까요? 혈액종양내과 다니는데 거기가서 진료봐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암 투병만으로도 힘드실 텐데, 잦은 주사로 혈관통까지 겪고 계시다니 정말 힘드시겠어요. 네, 꼭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현재 진료받고 계신 혈액종양내과 주치의 선생님께 가장 먼저 증상을 자세히 말씀드리고 상담받는 것이 중요해요.
사실 이런 혈관 문제가 기억력 저하나 관절 건강과도 무관하지 않아요. 뇌 건강과 관절 건강은 혈행을 통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따로 관리하기보다 한번에 챙기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요즘엔 치료와 병행하며 뇌(기억력), 관절(연골), 혈행개선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뇌관순환제를 찾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여기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따뜻한 물에 족욕을 하며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주치의 선생님과 잘 상의하시고 꾸준히 관리하시면 분명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