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오토바이를 타면 어깨가 아파서 합니다 안녕하세요 배달업 하고 있는 30대입니다다름이 아니고 정말 너무 고민이 있어서이렇게
안녕하세요 배달업 하고 있는 30대입니다다름이 아니고 정말 너무 고민이 있어서이렇게 글을 쓰게 됩니다.제가 125cc 오토바이(보이져,pcx,q2,엔맥 등등) 탈때는어깨가 아프지 않았습니다(기본3시간이상주행)배달업 열심히 해서 xmax300 바꿨습니다.처음엔 모든게 좋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125cc보다장점이 많았습니다 열심히 한만큼 벌어서 돈도 벌리고 정말 한건 한건 하면서 쌓이는 돈을 보니 행복 했습니다.빨리 열심히 해서 빚도 갚고 행복한 삶을 꿈꾸었습니다.근데 탄지 2주정도 지나니 어깨가 너무 아프기 시작 했습니다그냥 아픈거면 치료 받으면서 타거나 하겠습니다이제 1시간 이상만 오토바이를 타도 양쪽 어깨가 전기 온거 처럼 찌릿 찌릿 하고 통증이 이빨 아플때 치통처럼 너무 송곳 찌르듯이 아프게 되었습니다.전 빚도 많고 아직 열심히 해야 될 이유가 잇습니다제가 사랑하는 여자친구에게도 빚만 갚고 얼른 결혼해서행복하자고 약속 했습니다지금 이대로만 열심히 하면 이제 1~2년만 고생하면 빚을 청산하는데 열심히 할 엄두가 안날정도로 어깨가 너무 아픕니다.양쪽 어깨 통증을 죽을힘을 다해 참고 배달일을 마치고집으로 귀가하면 이때부터 죽음의 고통이 시작됩니다.(일을 할때는 그나마 운전하고 있다는 긴장감 때문에 덜 아프지만)잠도 못자겠습니다. 팔도 양쪽이 아예 귀위로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xmax300 저한테 맞지 않는건가 이 오토바이 타는분들은 모두가 그런가 궁금합니다 이 오토바이가 안맞는거 같으면 빨리 처분을 하여 새로운 오토바이를 구해 남은 1~2년 빨리 끝내고 싶습니다.라이더 여러분 선배님들 조언좀 부탁 드립니다.어깨가 너무 아파서 일상 생활이 힘들고 제가 빚이 달달이나가는 돈이 꽤 되는데 일반 직장 생활 월급으로 안되서 배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시는분도 있을겁니다그럼 배달 관두고 일을 하지 근데 제가 어릴때 집이 크게 망해 배운것도 없고 제 능력선에 일반 직장이나 알바를 한다면 배달10시간 한만큼 돈벌이가 터무니 없이 차이가 납니다제가 10시간 배달 열심히 하면 최소15만원을 벌고(주말은 20~25정도 됩니다)하루도 안쉬고 일을 하면 한달 최소 500만원은 벌어집니다.여기서 부모님빚 제빚 오토바이 유지비 방세 보험 등등이렇게 까면 거의 맞을정도 수준 입니다. 근데 일반직장을 많이 받아봐야 200~250이라 배달업 말곤 답이 없어서 부탁 드립니다.꼭 좀 저에게 귀중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저 빚 다 청산하고 정말 행복하게 한번 살고 싶습니다.남들이 저 힘들때 빌려준돈 무조건 갚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그 사람들도 제 사정을 알고 도움을 준건데 배신 하기 싫습니다. 배달업을 해야 돈을 벌수가 있어 답변을 구합니다정말 진지하고 절실 합니다.한번만 좋은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행복한 하루 되시고 모두 건강하세요
안녕하세요. 빚 때문에 힘든 상황에서도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는 모습, 정말 대단하세요. XMAX 300으로 바꾸고 어깨 통증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글 잘 읽었습니다.저도 바이크 타는 사람으로서 얼마나 힘드실지 공감이 갑니다.
일단, XMAX 300이 125cc 스쿠터보다 차체가 크고 무겁기 때문에 자세가 미묘하게 달라지면서 어깨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같은 기종 타는 사람들 중에도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몇 가지 확인해 볼 부분이 있습니다.
운전 자세: 핸들 높이, 발 위치, 몸의 기울기 등 현재 자세가 편안한지, 혹시 어깨에 힘이 과하게 들어가는 자세는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핸들 높이 조절이나 등받이 추가 등으로 자세 교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좋을 것 같아요.
어깨 스트레칭: 배달 중간중간, 그리고 일 끝나고 꼭 어깨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병원 진료:통증이 심하다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한 치료를 받을 수 있죠.괜찮겠지 하고 방치하면 더 큰 문제로 될 수도 있으니까요.
XMAX 300을 처분하는 건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고, 위의 방법들을 먼저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꾼다고 해서 통증이 완전히 사라진다는 보장은 없으니까요.
만약 위의 방법을 다 해봤는데도 통증이 계속된다면, 다른 기종으로 바꾸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겠지만,가벼운 스쿠터나 전기 자전거 등 다른 배달 수단도 함께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힘든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 정말 보기 좋습니다.꼭 빚 청산하고 여자친구분과 행복한 미래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