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후 온몸에 두드러기가 났어요.. 안녕하세요 필리핀 보홀에 3박 5일로 놀러갔다가 마지막날 귀국하는 새벽 비행기를
안녕하세요 필리핀 보홀에 3박 5일로 놀러갔다가 마지막날 귀국하는 새벽 비행기를 타고 화장 안지우고 그냥 잤고 일어났는데 얼굴에 좁쌀여드름이랑 두드러기?같은게 엄청 많이 나있어서 3시간뒤 집가서 오일이랑 폼클렌징으로 씻고 필리핀에서 싼 노니 비누를 사용하고 제가 기존에 쓴던 스킨,세럼,로션을 바르고 알로에젤을 사용해 팩을 여러번 많이 하고 마스크 쓰고 학원을 다녀오고 집와서 얼굴을 보니까 양쪽 볼이 다 빨개져있고 온몸에 갑자기 좁쌀여드름처럼 생긴 두드러기 같은게 나서 일단 가볍게 세수하고 필리핀에서 산 비타민E가 후시딘이랑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해서 얼굴에 바르고 목이랑 등에 너무 더워서 쿨시트 붙혔는데 얼굴 어떡하죠... 내일 학교 졸업사진 찍는데 얼굴이 확 뒤집어져서 너무 슬퍼요 당장 응급실 가야하는건가요?? 제 친구들 말론 필리핀 물이 드러워서 그런거라는데 어떻게해야 나아질 수 있을까요 ㅠㅠ 지금 얼굴이 좀 간지러워요

와… 진짜 너무 속상하고 당황스러우셨겠다 ㅠㅠ 해외여행 갔다가 갑자기 얼굴이랑 몸에 두드러기처럼 올라오고, 심지어 내일 졸업사진이라니… 저도 예전에 여행 갔다가 낯선 물, 덥고 습한 날씨, 익숙하지 않은 화장품 써서 피부 확 뒤집어졌던 적 있어서 그 마음 정말 잘 알아요.
말씀하신 것처럼 낯선 환경, 덥고 습한 날씨, 노니 비누나 필리핀 비타민E처럼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이 피부 장벽 무너뜨려서 예민하게 반응한 걸 수도 있어요. 지금은 무조건 자극 줄이는 게 1순위예요. 세안은 아주 순하게, 평소 쓰던 자극 없는 제품으로 최소한만 하고, 팩이나 새로운 화장품은 당분간 쉬어주세요!
그리고 저도 이렇게 피부가 예민하게 자주 반응해서, 결국 속부터 바꿔야겠다고 생각하고 이소큐텐 먹기 시작했어요. 식물유래 비건 유산균에 판토텐산, 아연이 들어 있어서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니까 이런 예민 반응이 확 줄고 회복도 빨라졌어요. 저처럼 여행 후에 피부 뒤집어진 친구들도 이소큐텐 먹고 진정 많이 됐어요.
물 많이 마시고, 오늘은 피부에 자극 하나라도 줄이는 게 중요해요! 내일 졸업사진도 최대한 잘 나오길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힘내요 진짜로 :)